◈佛敎◈Buddha indramang

병환(病患) 쾌유 발원문 & 신묘장구 대다라니.

Demian-(無碍) 2012. 6. 30. 08:15




병환(病患) 쾌유 발원문


중생들의 병고를 치유키 위해 

어진 의사의 몸을 나투시는

대의왕이신 부처님.


온누리에 자비 광명을 비추시고

저희에게 가피를 주심에 감사 드리옵니다


지금 ( 0 0 0 ) 불자가

병고에 고통받고 있사옵니다

아픔에 시달리는 동안,

제 자신을 반성하고 

부처님을 공경하는 마음

더욱 간절하옵니다.


병고에 시달리는 몸이라 

하늘을 훨훨~ 날고 싶은 뜻이

몸과 마음에 사무쳐 있상오나

병마의 업연이, ( 0 0 0 ) 불자를 묶고 있사오니 

대의왕 부처님의 본원력으로 가피를 내리시어

속히 쾌유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 병은 번뇌 망념이 천연 본심을 흔들 때, 

  일어나나니, 신심을 결정하여 안정하면

  병은 저절로 사라져버린다." 하였습니다.


대자대비하신 대의왕 부처님,

0 0 0 ) 불자를 어여삐 여기시사

미혹으로 인한 병의 뿌리를 제하여 주시옵소서.


생각 생각 간절히 부처님이 떠오르는 가운데

밝은 의사의 신묘한 처방을 만나

본래의 건강을 되찾아

보람있는 삶을 잇게 하여 주시옵소서.


병든 모든 이에게 훌륭한 의사가 되어 주시는 부처님

0 0 0 ) 불자로 하여금 아픔을 떨치고 일어나

쾌유하여 기쁨이 넘쳐 흐르는 건강을 회복하고

명랑한 생활인으로 나아가

가족과 사회의 목탁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렇게 발원한 공덕으로

( 0 0 0 ) 불자의 가족과 

법계의 모든 중생들에게도

모두 다 부처님의 대자대비 광명 속에서

생명의 실상이 증득하여지이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_()_ _()_ _()_


 
신묘장구 대다라니
 
무애 기사입력 2012/05/18 [16:06]
                                                       <신묘장구 대다라니 >


"신묘장구 대다라니"경의 크나 큰 대위신력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
대비심 대다라니-신묘장구 대다라니

*신묘장구 대다라니 :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 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타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 염 살바보다남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나탸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 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 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 다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 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 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 나야 마낙 사바하 싣다야 사바하 마하 싣다야 사바하 싣다 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 싱하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 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니사 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잘마 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3번) 


*신묘장구 대다라니 <해설>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경은
천수다라니, 또는 대비심다라니, 대비주, 신묘장구대다라니 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 다라니는 관세음보살이 인행(忍行) 할 때에 
천관왕정주여래에게 이 다라니를 받으시고 
이 다라니로서 "악세의 번뇌가 중한 일체의 중생들을 위하여 
널리 큰 이익을 짓도록 하라" 는 부탁을 받으신 후, 
이 다라니를 외자, 당시 초지보살인 관세음보살께서 
단번에 팔지보살까지 올랐다고 하십니다.

관세음보살께서는 지금도 
이 다라니를 가지고 중생들을 구원하고 계십니다.
이 다라니경을 지송하면 일체의 마장이나 장애가 
모두 소멸되며 모든 호법선신이 
이 사람을 항상 보호하겠다고 하셨습니다.

경에도 "이 대비신주를 지송하면 
열다섯 가지의 좋은 몸을 받으며 
열다섯 가지의 악한 죽음을 받지 않는다"하였습니다.

이 다라니는 평등심이며
무위심(無爲心)이며
무염착심(無染着心)이며
공관심(空觀心)이며
무상보리심(無上菩提心)입니다.

15가지 악한 죽음을 받지 않음이란,
① 배고픈 고통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② 옥에 갇혀 매 맞아 죽지 않게 하며
③ 원수와 상대해서 죽지 않게 하며
④ 전쟁터에서 서로 싸워 죽지 않게 하며
⑤ 사나운 짐승에게 물려 죽지 않게 하며
⑥ 독사 전갈에게 물려 죽지 않게 하며
⑦ 불에 타 죽거나 물에 빠져 죽지 않게 하며
⑧ 독약을 먹고 죽지 않게 하며
⑨ 독충의 독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⑩ 미쳐 죽지 않게 하며
⑪ 산이나 낭떠러지에서 떨어져 죽지 않게 하며
⑫ 나쁜 사람의 저주로 죽지 않게 하며
⑬ 악귀에게 홀려 죽지 않게 하며
⑭ 악병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⑮ 자살로 죽지 않게 함입니다.

15가지의 좋은 몸을 받음이란,
① 태어나는 곳마다 늘 좋은 세상을 만나며
② 늘 좋은 나라에 태어나며
③ 늘 좋은 때를 만나며
④ 늘 좋은 벗을 만나며
⑤ 몸에 결함이 없으며
⑥ 진리를 향하는 마음이 돈독하며
⑦ 계를 범하지 않으며
⑧ 가정이 늘 화목하며
⑨ 음식과 재물이 풍요로우며
⑩ 늘 다른 사람의 공경과 도움을 받으며
⑪ 재보를 도둑 맞지 않으며
⑫ 바른 뜻으로 구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며
⑬ 천룡팔부신장과 선신들이 옹호하며
⑭ 태어나는 곳마다 부처님법을 들으며
⑮ 바른 법을 듣고 그 깊은 뜻을 깨치게 된다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대다라니의 공덕은 
문자 그대로 무량한 것이어서 
관세음보살님께서도 
부지런히 독송할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다라니를 수지독송하는 사람의 공덕에 대해, 
관세음보살님께서는
`나의 자비, 방편의 힘으로 필요한 바를 모두 성취케 되며,
삼악도 중생들이 이 다라니를 들으면 모두 고통을 여의게 되며,
초발심의 자리로부터 부처님의 자리에까지, 속히 이르도록 하며,
32상 80종호를 속히 이루게 되리라' 하셨습니다.

그밖에 "만약 모든 사람과 하늘 대중으로 
이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자가 
강이나 냇물, 큰 바다 가운데 목욕하면 
그 물 가운데 있는 모든 부류의 생물들은 
이 사람이 몸을 씻은 물이 그 몸을 적시기만 해도 
모든 잘못된 행위와 무거운 죄가 사라지게 되고, 
곧 서방정토에 태어나 연꽃에 화생하여 낙을 누리게 되며,

또 만약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자가 길을 갈 때, 
바람이 이 사람의 몸이나 머리카락, 
옷에 스치면 그 바람의 흐름을 따라, 
그 바람을 맞은 지나가는 사람들까지도 
바람이 몸에 닿기만 해도, 모든 무거운 죄와 
잘못된 행위가 사라져, 다시는 삼악도의 과보를 받지 않고 
늘 부처님 앞에 태어나게 되리라.

그러므로 이 다라니를 받아 지녀서 
수지독송하는 자는 
그 복덕의 과보가 말할 수 없고 
생각할 수도 없느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밖에, 
이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사람은

부처님의 몸(佛身藏)이며
광명신(光明身)이며
자비장(慈悲藏)이며
묘법장(妙法藏)이며
선정처(禪定處)이며
허공장(虛空藏)이며
무외장(無畏藏)이며
묘어장(妙語藏)이며
상주장(常住藏)이며
해탈장(解脫藏)이며
약왕장(藥王藏)이며
신통장(神通藏)이 된다 하시는 등, 
다라니 수지의 공덕은 참으로 무량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특히 다라니를 지닐 경우 
갖가지 병으로부터 해방된다는 가르침을 낱낱이 말씀하셨습니다.

이 다라니에는 갖가지 이름이 있으니,
그 한 이름은

'넓고 커 원만함, 광대원만(廣大圓滿)'이며,
한 이름은 '걸림없는 크나큰 자비, 무애대비(無碍大悲)'이며,
한 이름은 '고통을 구제해 주는 다라니, 구고다라니(救苦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목숨을 늘려 주는 다라니, 연수다라니(延壽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나쁜 삶의 길을 없애는 다라니, 멸악취다라니(滅惡趣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원을 채워 주는 다라니, 만원다라니(滿願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뜻을 따라 자재한 다라니, 수심다라니(隨心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높은 수행의 지위를 빨리 뛰어 넘는 다라니, 
원초상지다라니(速超上地陀羅尼)'이니, 
그 이름의 뜻처럼 그렇게 받아 지니라. 하셨고

대비심다라니는 능히 삼계의 뭇 삶들을 크게 이익 되게 하니 
온갖 걱정거리와 고통이 몸에 감긴 자도 이 다라니로 다스리면 
낫지 않은 자가 없으며,
이 신묘한 다라니를 잘 받아 지니면 
말라 죽은 나무에서도 오히려 새 가지와 꽃과 열매가 생기거든, 
하물며 뜻이 있고 앎이 있는 여러 중생들이겠는가?

몸에 병환이 있을 때, 
다라니로 다스려서 낫지 않는 일이란 있을 수 없다.
 하셨습니다.

관세음보살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다라니를 설함은,

모든 중생으로 하여금 안락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일체 병을 없애기 위함이며,
저들의 수명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풍요를 얻게 하기 위함이며,
일체 악한 업과 중죄를 멸하여 없애기 위함이며,
모든 장난(障難)을 여의기 위함이며,
일체 청정한 법과 모든 공덕을 증장시키기 위함이며,
일체 모든 착한 일을 성취시키기 위함이며,
모든 두려움을 멀리 여의기 위함이며,
모든 구하고 원하는 바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경 中에서...>

-----------------------------------------------------

이 다라니에는 부처님의 한량없는 
자비, 광명, 해탈, 약왕, 신통의 종자가 들어있습니다.
부처님은 "이 경전을 읽는 이는 이 같은 종자를 싹틔어 
그 백배, 천배, 만배의 복덕을 수확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이 다라니는 
여래의 평등심이고 무위심이며, 무염착심이고, 공관심이며, 
무상보리심으로서 백천삼매가 그 속에 다 들어 있고 
대비신력이 이 가운데 갖추어져 있어, 어떠한 장애도 
액난도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십만독을 하면, 마음에 자비 광명이 솟아나 멀었던 눈이 트이고,
백만독을 하면, 해탈, 신통을 얻어 가고 오는 것이 모두 극락 아님이 없으며,
천만독을 하면, 약왕이 되어 모든 병자를 마음대로 치료하고,
억만독을 하면, 하염없는 마음 가운데 일체의 염착심이 끊어지고 
텅 빈 마음을 얻어서 무상보리를 깨달아 부처님이 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어떤 공덕이 이보다 더 큰 것이 있으며 
세상에 어떤 복덕이 이보다 더 큰 복덕이 있겠습니까?

일즉일체(一卽一切)요, 
일체즉일(一切卽一)입니다.
하나를 통하면, 
전체에 다 통하는 진리가 불법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불안한 자가 이 경을 읽으면 
마음이 안락을 얻을 것이요,
병고에 시달리는 자 이 경을 읽으면 
마땅히 병을 여의고 수명을 증장할 것입니다.

가난에 쪼들리는 자,
악업중죄에 시달리는 자,
사업에 장애가 많은 자,
모든 공덕과 선업 소원을 성취하고자 원하는 자는 
마땅히 의심 없이 이 경을 읽으십시오.

하루 저녁에 3,7편(21번) ~ 내지 7,7편(49번) 읽으면
백천만억겁에 지은 "생사중죄"가 모두 소멸된다 하였습니다.


*출처- 한정섭 저 천수경강의 (이화문화출판사)
(無所亭) http://blog.daum.net/hanvak

기사입력: 2012/05/18 [16:06]  최종편집: ⓒ 두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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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환(病患) 쾌유 발원문



중생들의 병고를 치유키 위해 

어진 의사의 몸을 나투시는

대의왕이신 부처님.


온누리에 자비 광명을 비추시고

저희에게 가피를 주심에 감사 드리옵니다


지금 ( 0 0 0 ) 불자가

병고에 고통받고 있사옵니다

아픔에 시달리는 동안,

제 자신을 반성하고 

부처님을 공경하는 마음

더욱 간절하옵니다.


병고에 시달리는 몸이라 

하늘을 훨훨~ 날고 싶은 뜻이

몸과 마음에 사무쳐 있상오나

병마의 업연이, ( 0 0 0 ) 불자를 묶고 있사오니 

대의왕 부처님의 본원력으로 가피를 내리시어

속히 쾌유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 병은 번뇌 망념이 천연 본심을 흔들 때, 

  일어나나니, 신심을 결정하여 안정하면

  병은 저절로 사라져버린다." 하였습니다.


대자대비하신 대의왕 부처님,

0 0 0 ) 불자를 어여삐 여기시사

미혹으로 인한 병의 뿌리를 제하여 주시옵소서.


생각 생각 간절히 부처님이 떠오르는 가운데

밝은 의사의 신묘한 처방을 만나

본래의 건강을 되찾아

보람있는 삶을 잇게 하여 주시옵소서.


병든 모든 이에게 훌륭한 의사가 되어 주시는 부처님

0 0 0 ) 불자로 하여금 아픔을 떨치고 일어나

쾌유하여 기쁨이 넘쳐 흐르는 건강을 회복하고

명랑한 생활인으로 나아가

가족과 사회의 목탁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렇게 발원한 공덕으로

( 0 0 0 ) 불자의 가족과 

법계의 모든 중생들에게도

모두 다 부처님의 대자대비 광명 속에서

생명의 실상이 증득하여지이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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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묘장구 대다라니
 
무애 기사입력 2012/05/18 [16:06]
                                                       <신묘장구 대다라니 >


"신묘장구 대다라니"경의 크나 큰 대위신력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
대비심 대다라니-신묘장구 대다라니

*신묘장구 대다라니 :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 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타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 염 살바보다남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나탸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 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 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 다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 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 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 나야 마낙 사바하 싣다야 사바하 마하 싣다야 사바하 싣다 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 싱하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 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니사 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잘마 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3번) 


*신묘장구 대다라니 <해설>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경은
천수다라니, 또는 대비심다라니, 대비주, 신묘장구대다라니 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 다라니는 관세음보살이 인행(忍行) 할 때에 
천관왕정주여래에게 이 다라니를 받으시고 
이 다라니로서 "악세의 번뇌가 중한 일체의 중생들을 위하여 
널리 큰 이익을 짓도록 하라" 는 부탁을 받으신 후, 
이 다라니를 외자, 당시 초지보살인 관세음보살께서 
단번에 팔지보살까지 올랐다고 하십니다.

관세음보살께서는 지금도 
이 다라니를 가지고 중생들을 구원하고 계십니다.
이 다라니경을 지송하면 일체의 마장이나 장애가 
모두 소멸되며 모든 호법선신이 
이 사람을 항상 보호하겠다고 하셨습니다.

경에도 "이 대비신주를 지송하면 
열다섯 가지의 좋은 몸을 받으며 
열다섯 가지의 악한 죽음을 받지 않는다"하였습니다.

이 다라니는 평등심이며
무위심(無爲心)이며
무염착심(無染着心)이며
공관심(空觀心)이며
무상보리심(無上菩提心)입니다.

15가지 악한 죽음을 받지 않음이란,
① 배고픈 고통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② 옥에 갇혀 매 맞아 죽지 않게 하며
③ 원수와 상대해서 죽지 않게 하며
④ 전쟁터에서 서로 싸워 죽지 않게 하며
⑤ 사나운 짐승에게 물려 죽지 않게 하며
⑥ 독사 전갈에게 물려 죽지 않게 하며
⑦ 불에 타 죽거나 물에 빠져 죽지 않게 하며
⑧ 독약을 먹고 죽지 않게 하며
⑨ 독충의 독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⑩ 미쳐 죽지 않게 하며
⑪ 산이나 낭떠러지에서 떨어져 죽지 않게 하며
⑫ 나쁜 사람의 저주로 죽지 않게 하며
⑬ 악귀에게 홀려 죽지 않게 하며
⑭ 악병으로 죽지 않게 하며
⑮ 자살로 죽지 않게 함입니다.

15가지의 좋은 몸을 받음이란,
① 태어나는 곳마다 늘 좋은 세상을 만나며
② 늘 좋은 나라에 태어나며
③ 늘 좋은 때를 만나며
④ 늘 좋은 벗을 만나며
⑤ 몸에 결함이 없으며
⑥ 진리를 향하는 마음이 돈독하며
⑦ 계를 범하지 않으며
⑧ 가정이 늘 화목하며
⑨ 음식과 재물이 풍요로우며
⑩ 늘 다른 사람의 공경과 도움을 받으며
⑪ 재보를 도둑 맞지 않으며
⑫ 바른 뜻으로 구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며
⑬ 천룡팔부신장과 선신들이 옹호하며
⑭ 태어나는 곳마다 부처님법을 들으며
⑮ 바른 법을 듣고 그 깊은 뜻을 깨치게 된다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대다라니의 공덕은 
문자 그대로 무량한 것이어서 
관세음보살님께서도 
부지런히 독송할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다라니를 수지독송하는 사람의 공덕에 대해, 
관세음보살님께서는
`나의 자비, 방편의 힘으로 필요한 바를 모두 성취케 되며,
삼악도 중생들이 이 다라니를 들으면 모두 고통을 여의게 되며,
초발심의 자리로부터 부처님의 자리에까지, 속히 이르도록 하며,
32상 80종호를 속히 이루게 되리라' 하셨습니다.

그밖에 "만약 모든 사람과 하늘 대중으로 
이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자가 
강이나 냇물, 큰 바다 가운데 목욕하면 
그 물 가운데 있는 모든 부류의 생물들은 
이 사람이 몸을 씻은 물이 그 몸을 적시기만 해도 
모든 잘못된 행위와 무거운 죄가 사라지게 되고, 
곧 서방정토에 태어나 연꽃에 화생하여 낙을 누리게 되며,

또 만약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자가 길을 갈 때, 
바람이 이 사람의 몸이나 머리카락, 
옷에 스치면 그 바람의 흐름을 따라, 
그 바람을 맞은 지나가는 사람들까지도 
바람이 몸에 닿기만 해도, 모든 무거운 죄와 
잘못된 행위가 사라져, 다시는 삼악도의 과보를 받지 않고 
늘 부처님 앞에 태어나게 되리라.

그러므로 이 다라니를 받아 지녀서 
수지독송하는 자는 
그 복덕의 과보가 말할 수 없고 
생각할 수도 없느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밖에, 
이 다라니를 외워 지니는 사람은

부처님의 몸(佛身藏)이며
광명신(光明身)이며
자비장(慈悲藏)이며
묘법장(妙法藏)이며
선정처(禪定處)이며
허공장(虛空藏)이며
무외장(無畏藏)이며
묘어장(妙語藏)이며
상주장(常住藏)이며
해탈장(解脫藏)이며
약왕장(藥王藏)이며
신통장(神通藏)이 된다 하시는 등, 
다라니 수지의 공덕은 참으로 무량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특히 다라니를 지닐 경우 
갖가지 병으로부터 해방된다는 가르침을 낱낱이 말씀하셨습니다.

이 다라니에는 갖가지 이름이 있으니,
그 한 이름은

'넓고 커 원만함, 광대원만(廣大圓滿)'이며,
한 이름은 '걸림없는 크나큰 자비, 무애대비(無碍大悲)'이며,
한 이름은 '고통을 구제해 주는 다라니, 구고다라니(救苦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목숨을 늘려 주는 다라니, 연수다라니(延壽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나쁜 삶의 길을 없애는 다라니, 멸악취다라니(滅惡趣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원을 채워 주는 다라니, 만원다라니(滿願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뜻을 따라 자재한 다라니, 수심다라니(隨心陀羅尼)'이며,
한 이름은 '높은 수행의 지위를 빨리 뛰어 넘는 다라니, 
원초상지다라니(速超上地陀羅尼)'이니, 
그 이름의 뜻처럼 그렇게 받아 지니라. 하셨고

대비심다라니는 능히 삼계의 뭇 삶들을 크게 이익 되게 하니 
온갖 걱정거리와 고통이 몸에 감긴 자도 이 다라니로 다스리면 
낫지 않은 자가 없으며,
이 신묘한 다라니를 잘 받아 지니면 
말라 죽은 나무에서도 오히려 새 가지와 꽃과 열매가 생기거든, 
하물며 뜻이 있고 앎이 있는 여러 중생들이겠는가?

몸에 병환이 있을 때, 
다라니로 다스려서 낫지 않는 일이란 있을 수 없다.
 하셨습니다.

관세음보살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다라니를 설함은,

모든 중생으로 하여금 안락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일체 병을 없애기 위함이며,
저들의 수명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풍요를 얻게 하기 위함이며,
일체 악한 업과 중죄를 멸하여 없애기 위함이며,
모든 장난(障難)을 여의기 위함이며,
일체 청정한 법과 모든 공덕을 증장시키기 위함이며,
일체 모든 착한 일을 성취시키기 위함이며,
모든 두려움을 멀리 여의기 위함이며,
모든 구하고 원하는 바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 대다라니경 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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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다라니에는 부처님의 한량없는 
자비, 광명, 해탈, 약왕, 신통의 종자가 들어있습니다.
부처님은 "이 경전을 읽는 이는 이 같은 종자를 싹틔어 
그 백배, 천배, 만배의 복덕을 수확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이 다라니는 
여래의 평등심이고 무위심이며, 무염착심이고, 공관심이며, 
무상보리심으로서 백천삼매가 그 속에 다 들어 있고 
대비신력이 이 가운데 갖추어져 있어, 어떠한 장애도 
액난도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십만독을 하면, 마음에 자비 광명이 솟아나 멀었던 눈이 트이고,
백만독을 하면, 해탈, 신통을 얻어 가고 오는 것이 모두 극락 아님이 없으며,
천만독을 하면, 약왕이 되어 모든 병자를 마음대로 치료하고,
억만독을 하면, 하염없는 마음 가운데 일체의 염착심이 끊어지고 
텅 빈 마음을 얻어서 무상보리를 깨달아 부처님이 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어떤 공덕이 이보다 더 큰 것이 있으며 
세상에 어떤 복덕이 이보다 더 큰 복덕이 있겠습니까?

일즉일체(一卽一切)요, 
일체즉일(一切卽一)입니다.
하나를 통하면, 
전체에 다 통하는 진리가 불법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불안한 자가 이 경을 읽으면 
마음이 안락을 얻을 것이요,
병고에 시달리는 자 이 경을 읽으면 
마땅히 병을 여의고 수명을 증장할 것입니다.

가난에 쪼들리는 자,
악업중죄에 시달리는 자,
사업에 장애가 많은 자,
모든 공덕과 선업 소원을 성취하고자 원하는 자는 
마땅히 의심 없이 이 경을 읽으십시오.

하루 저녁에 3,7편(21번) ~ 내지 7,7편(49번) 읽으면
백천만억겁에 지은 "생사중죄"가 모두 소멸된다 하였습니다.


*출처- 한정섭 저 천수경강의 (이화문화출판사)
(無所亭) http://blog.daum.net/hanvak

기사입력: 2012/05/18 [16:06]  최종편집: ⓒ 두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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